환경호르몬 예방 식품 & 해독 요리 약이 되는 정보
환경호르몬과 독성, 공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환경호르몬을 없애주는 해독 식품 21
1.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몸속에 들어온 공해물질을 해독해주고, 발암물질이 흡착되는 것도 막아준다. 또 루틴 성분은 동물성 지방을 해독하고 산성 체질로 바뀌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동물성 지방에는 중금속을 비롯한 각종 환경호르몬 물질이 축적되어 있다.
2. 사과
사과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중금속을 흡착하거나 독성물질과 결합해 흡수를 방해한다. 특히 펙틴이라는 성분은 장에 젤리 모양의 벽을 만들어 유독성 물질의 흡수를 막고 장 안에서의 이상 발효도 방해하는 효과가 있다.
3. 배
배는 환경호르몬의 일종인 다환족 방향성 탄화수소류라는 물질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현저히 줄여준다. 또한 알코올의 독을 해독해주어 간의 기능을 촉진시키며, 배의 입자가 장운동을 촉진해서 장 내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4. 오이
오이에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에 있는 나트륨, 중금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을 맑게 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성분은 알코올의 독성을 해독해준다.
5. 양배추
비타민A가 풍부하고, 비타민C, U 등의 성분도 들어 있다. 그 외에 칼륨,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환경호르몬, 특히 각종 화학첨가제가 체내에 들어오면 밖으로 배출시키고 체내의 혈액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6. 무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독성물질을 없애주며, 각종 약의 독이나 중금속 등도 중화시킨다. 풍부한 식이섬유도 환경호르몬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다.
7. 마늘
마늘에 있는 유황 성분이 수은, 비소, 구리 등의 중금속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특히 알리신 성분은 수은 해독 효과가 뛰어나다. 유황 성분이 체내에 들어온 중금속과 결합해서 몸 밖으로 배설되기 때문.
8. 돼지고기
돼지고기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탄산가스 등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시키고 몸속에 있는 중금속을 흡착해서 배설한다. 또한 아연이 풍부해서 체내에 쌓인 납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9. 올리브유
올리브유에는 체내에 불필요한 유해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인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다. 그 중 올레산이 풍부한데 이는 혈관 속에 각종 공해물질이 들어오거나 지방, 산화 물질,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 밖으로 배출해준다. 여성조선
danmee.chosun.com/wdata/html/news
/200611/20061117000024.html